학과소개인사말

인사말

SILLA UNIVERSITYDepartment of Public Administration

신라대학교 행정학과

공공부문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
My Dream started from SILLA University

신라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신라대학교 행정학과입니다. 우선 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와 환영의 인사드립니다. 우리 행정학과는 1996년 개설 이래 수많은 공무원과 공공기관 취업자를 양성해 온 신라대학교의 명문 전통 학과입니다.

 

우리 학과는 공직자로서의 윤리와 자질 함양은 물론 공직 시험에 필요한 다양한 교과목을 이수하게 함으로써 각종 공직 시험에 대비하는 것을 학사 운영의 주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더욱이 2022년부터 가장 많은 공무원 시험 준비생들이 선호하는 9급 행정직 공무원 시험에 ‘행정학’ 과목들이 필수과목으로 포함됨에 따라 모든 시험 준비생들이 행정학 관련 과목을 공부하지 않으면 제대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공무원 시험 준비를 위한 행정학과의 위상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행정학과는 공공기관과 공기업, 그리고 일반 기업에서도 경영학 계열 학과 등과 더불어 가장 선호하는 학과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수의 졸업생들이 공무원 이외에도 공공기관과 공기업, 일반 기업에 취업하여 행정학을 통해 배운 다양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특히 기획, 정책, 조직, 재무, 인사, 사회조사 등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우수한 교수진과 공무원 시험 대비 고밀도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다양한 학습 동아리 모임과 청운재(靑雲齋) 정독실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공무원 시험 준비를 돕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와 전통을 이러가는 우리 행정학과에서 여러분들의 청운의 꿈을 펼치기 바랍니다.



신라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일동